넥상스, 최초의 대륙간 광섬유 프로젝트(SAIL)로 브라질과 카메룬을 연결

넥상스는 남대서양을 가로지르는 6,000km의 차세대 해저 광케이블 프로젝트 성공적으로 완료  
새로운 링크는 아프리카와 남미에서 증가하는 고속 브로드밴드에 대한 수요 충족
 
Nexans Connects Brazil to Cameroon in Its First Ever Intercontinental Fiber Optic Project (SAIL) 2018년 9월 17일, 프랑스 파리 – 대기 시간, 즉 데이터 스트림이 수천 킬로미터에 이르는 서로 다른 대륙의 컴퓨터 사이를 오갈때 생기는 짧은 지연은 디지털 경제의 치명적인 적으로 일컬어진다. 수 천분의 2-3초에 불과한 지연이라도 금융 거래를 하는 사업에 이윤과 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다. 아프리카와 남아메리카에 더욱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기 위하여, 넥상스는 카메룬과 브라질을 연결하느 남대서양 상호연결(SAIL)프로젝트에 사용된 6,000km의 해저 광통신 케이블의 제조 그리고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였다.
 
아프리카 및 남미 지역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
 
이 대기 시간은 아메리카 지역과 통신하기 위해서 서유럽을 통해 먼 길을 돌아와야 했던 아프리카 지역의 IT사업에 좌절감을 안겨주는 주요 원인이었다. SAIL프로젝트의 목표는 짧은 대기 시간의 직통 연결을 개발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카메룬 국립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개발(‘NBNII’)의 2단계 개발인 SAIL 프로젝트는 카메룬과 브라질을 연결한다. 넥상스는 차세대 언리피터드 기술에 기반한 6,000km의 광통신 케이블 제조로 프로젝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링크는 네 개의 파이버 페어로 구성되어 있고, 각 100 기가바이트 대역폭이다.
 
올해 초 화웨이 마린 네트워크의 고객 대표와 최종 사용자 캄텔 및 차이나 유니콘은 넥상스 노르웨이 로그난 공장에서 진행된 2단계 최종 시스템 적합 시험(SAT) 현장에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시험을 마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우리는 SAIL 프로젝트에 사용된 케이블 제조와 통합에 있어 넥상스가 이룩한 성과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넥상스와의 협력을 기대합니다.” 라고 화웨이 마린 네트웍스 프로젝트 이사 케빈 장이 말했다.
 
“넥상스 첫 대서양횡단 케이블 생산은 숙련되고 노련한 팀과 효율적인 업무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지속적인 개발 프로그램에 있어 중대한 성과를 거둔 것입니다. 우리는 광 중계기와 케이블을 통합시키기 위해 화웨이 마린 네트웍스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일했습니다. 최고 품질 수준으로 기한에 맞게 프로젝트를 완수함으로써, 우리는 리피터드 케이블 시스템 시장에서 넥상스의 지위를 한층 더 공고히 하였습니다.“ 라고 넥상스 해저 통신 및 특수 케이블 EVP 크리스터 그란리가 말했다.
 
SAIL 프로젝트는 1단계 나이지리아-카메룬 케이블 시스템 기본 계약 내에서 넥상스와 화웨이 마린 네트워크의 협력으로 진행되며, 이는 지난 2015년 캄텔과 차이나 유니콘에 납품되었다. 넥상스의 첫 대서양횡단 케이블의 성공적인 납품으로 화웨이 마린 네트웍스와 넥상스 간의 10년에 이르는 긴밀한 파트너십의 결실이다.
 
해저 광 통신 케이블은 넥상스 노르웨이 로그난 공장에서 제조 및 테스트를 거쳤다.
 
브라질과 카메룬을 연결하는 해저 광통신 케이블 링크는 2018년 3분기 말부터 가동된다.

관련문서

연락처

Angéline Afanoukoe Angeline.afanoukoe@nexans.com
Michel Gédéon Investor Relations
전화 +33 1 78 15 05 41
Michel.gedeon@nexans.com
Ksenia Kanareva Press relations
전화 Tel: +33 (0) 1 78 15 04 74
ksenia.kanareva@nexans.com
Marième Diop Financial Communication
전화 +33 1 78 15 05 40
marieme.diop@nexans.com

넥상스에 대하여

넥상스는 전세계 고객에게 뛰어난 성능을 지닌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과 케이블링 솔루션으로 우리 생활에 에너지를 전해 줍니다. 넥상스 임직원들은 송전 & 배전(해저 및 육상), 에너지 자원(오일 및 가스, 채굴, 재생에너지), 운송(육상, 철도, 항공, 해양), 및 빌딩 (상업, 주거, 데이터 센터) 분야의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넥상스의 전략은 제품, 솔루션, 서비스, 인재양성 및 고객 협력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을 수행하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생산공정 도입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넥상스는 2013년에 전선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전세계 빈곤 지역에서도 에너지 혜택을 누리는 데 이바지 할 수 있는 넥상스 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넥상스는 유로파케이블 (유럽전선제조업체협회)의 회원으로, 유로파케이블 산업헌장의 가입업체입니다. 헌장은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하며, 고품질의 케이블을 개발한다는 목표에 대한 회원업체들의 실천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넥상스는40여 국에 공장과 전세계에 영업사무소가 있으며, 현재 26,000여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16년 매출은 58억 유로이며, 넥상스는 파리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으며, 유로 넥스트의 유로 리스트 A그룹에 속해있습니다.

www.nexa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