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상스, 영국 트라이튼 놀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에 수백만 유로 상당 계약 수주

넥상스는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와 영국 그리드를 잇는 XLPE(가교폴리에틸렌) 절연 교류 케이블을 공급한다.

• 넥상스는 J Murphy & Sons 유한회사로부터 트라이튼 놀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에 엑스포트 케이블을 공급하는 약 3천5백만 유로상당의 계약을 수주 받았다.
• 넥상스는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와 영국 그리드를 잇는 XLPE(가교폴리에틸렌) 절연 교류 케이블을 공급한다.
• 약 860 MW 용량의 트라이튼 놀 풍력 발전단지는 연간 약 80만 이상의 영국 가정에 재생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의 전력을 제공한다.


12018년 10월 8일, 프랑스 파리 – 영국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 시장은 나날이 증대하는 풍력 에너지 수요에 부응하는 데에 계속해서 앞장서고 있다. 2017년에 약 30%의 국가 전력을 청정 에너지원에서 생산한 영국은 Innogy Renewables UK 유한회사가 J-Power 및 간사이 전력회사와 협력하여 개발한 트라이튼 놀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와 같은 새로운 주요 프로젝트에 착수하며 재생에너지 분야의 세계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해 나가고자 한다. 프로젝트의 프레임워크 계약에서 트라이튼 놀의 온쇼어 케이블 설치 유력 도급업체인 J Murphy & Sons유한회사를 통해 넥상스는 풍력발전단지와 영국 그리드를 잇는 육상 엑스포트 케이블 및 액세서리를 공급하는 약 3,500만 유로 상당의 계약을 수주했다.

링컨셔에서 30km 떨어져 있는 트라이톤 놀은 약 860MW 용량으로 계획 설치된 것으로 일단 가동이 시작되면 약 80만 영국 가정에 공급할 수 있는 충분한 재생 전력을 생산해낼 수 있다. 트라이튼 놀은 풍력발전단지에서 생산된 전력을 그리드로 옮기는 데에 넥상스의 220kV 육상 엑스포트 케이블을 사용한다. 이 케이블은 앤더비 부근 육지에서 트라이튼 놀의 새 변전소가 있는 비커 펜으로 약 57km의 거리를 넘어 전력을 송전하게 된다. 넥상스는 두 회로로 된 HVAC 케이블을 공급하는데, 각 회로는 세 가닥의 알루미늄 도체로 된 XLPE 절연 교류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공동 작업은 특수 설계된 케이블-J Murphy & Sons 유한회사가 건설한 합동 만에 배치된 조인트 컨테이너-을 사용해서 넥상스 해저 및 육상 시스템 사업부에서 진행한다. 이 방법은 설치 장애물을 최소화하고 안전과 설치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파트너사에서 선정한 것이다. 트라이튼 놀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넥상스는 프로젝트, 현장, 안전 매니저 그리고 조인터 등 영국 현지의 숙련된 전문가 인재 풀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다.

머피社 CEO 존 머피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케이블 루트는 우리에게 흥미로운 엔지니어링 도전 과제를 선사하며, 중단을 최소화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창조하기 위해 우리는 열심히 그리고 스마트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트라이튼 놀 오프쇼어 풍력 발전단지 프로젝트와 링컨셔에 긍정적인 유산을 남기는데 이바지하고자 하는 머피社의 목표를 함께 공유하는 프로젝트 팀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트라이튼 놀 프로젝트 디렉터 줄리안 간시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저는 프로젝트가 완전한 육지 건설 단계에 접어들게 되면서 넥상스가 트라이튼 놀튼과 함께 머피社의 주요 계약을 수행하게 되어 기뿝니다. 풍력을 트라이튼 놀의 세계적인 터빈에서 영국 가정으로 보내는데에 온쇼어 전기 시스템이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넥상스 케이블은 그 역할에 핵심에 서있을 것입니다.”

“영국 풍력 프로젝트에서 넥상스의 대형 실적을 잇는 트라이튼 놀 계약을 수주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머피社와 생산적인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길 고대합니다. 금번의 성공으로 고객이 현재 갖고있는 문제 해결에 공헌하는 넥상스의 역량이 증명되었습니다. 넥상스 케이블의 경쟁력 있는 설계와 전문 기술, 그리고 넥상스 팀의 노하우 접목으로 풍력발전단지의 MW당 설치 및 운영비를 줄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라고 넥상스 유럽 지역 오프쇼어 풍력 – 해저 및 육상 시스템 사업 개발부 이사 로랑 기요망이 말했다.
 
HVAC 엑스포트 케이블은 넥상스 독일 하노버 공장에서 제조되며, 첫번째 납품은 2019년 1분기로 예정되어 있고, 공동 작업은 2019년 2분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케이블 시스템 시운전 및 테스트는 2020년 여름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