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상스, 노르웨이 피요르드 전력선 구축에 사용될 세계 최대 수심에 설치가능한 초고압 케이블 제품 자격 취득

rw2019년 7 22, 프랑스 파리선진 케이블링 시스템, 솔루션 및 서비스의 선도 기업 넥상스는 세계 신기록인 해저 550m에 설치될 최신 420kV XLPE 해저 케이블의 자격을 얻는 최종 형식 시험을 완료했다.

넥상스 노르웨이가 진행한 케이블 형식 시험은 노르웨이 베르겐 근처 펜스피요르드를 가로지르는 약 8km 너비에 최대 수심이 526m인 해저 전력 인터커넥터를 구축하는 프로젝트의 필수 과정이다.

펜스피요르드 프로젝트는 노르웨이 서부의 전력망을 강화하기 위한 BKK Nett AS社의 대형 계획의 일부이다. 여기에는 지역 내 약4만2천여명의 거주민, 사업체, 산업 시설에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전력공급을 보장해 줄 모다렌-몽스타드의 신 420kV 연결선이 포함된다.

넥상스 프로젝트 매니저 이바 롤프스타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가 성취한 결과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술적 경계를 허물어 지난번에 수립한 세계 기록을 자체  갱신했습니다!”

이번 세계 신기록은 이전에 넥상스가 수립했던 노르웨이 할테피요르드 해저 390m에 설치된 20km 420kV XLPE 케이블의 기록을 뒤있는다.

넥상스는 노르웨이 할덴의 넥상스 노르웨이 공장에서 펜스피요드르 케이블을 개발 및 제조한다. 오는 2019년 하반기에 넥상스의 케이블 포설선 C/S 넥상스 스카게락이 피요르드 해저에 설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