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구 대표이사, 외투기업제조부문 CEO상 수상

IK KANG2009년 12월 10일, 서울 - 넥상스 코리아의 강인구 대표이사는 한국CEO연구포럼과 머니투데이가 공동주최한 “제5회 한국 CEO그랑프리” 시상식에서 외투기업제조부분 CEO 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2009년 12월 10일 서울 신라 호텔 영빈관에서 열렸다. CEO 그랑프리는 사회기여, 기업 성장 및 혁신에 이바지한 업계의 CEO를 공정한 연구와 평가작업을 통해 선정하여 바람직하고 탁월한 CEO상을 정립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강인구 대표이사는 넥상스 코리아의 성장뿐 아니라 노조와의 관계 향상에 탁월한 경영 능력을 보여왔다. 실례로, 넥상스 코리아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중소기업으로 선정 되기도 했다.


강인구 대표이사는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글로벌 시대에 살고 있으며,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의 세계적 교류는 당연하며,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상은 외국기업이 한국에 투자를 활발히, 자유롭게 할 수 있게 하고, 한국의 인재들이 세계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 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연락처

송 지은 넥상스코리아 홍보팀
팩스 02)2140-3019
ji-eun.song@nexans.com

넥상스에 대해서

전력전선을 핵심 사업으로 하는 전선업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인 넥상스는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 (동, 알루미늄 그리고 광케이블)과 케이블링 시스템을 공급합니다. 넥상스 그룹은 기간산업, 일반 산업 및 건설사업에 초점을 둔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넥상스는 조선, 오일 및 가스, 원자력, 자동차, 전자, 우주항공, 핸들링, 자동화 시장 및 공공 그리고 지역 통신 네트워크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넥상스는 최첨단의 동 그리고 광케이블의 토탈 솔루션을 기간 산업, 일반 산업 그리고 건설 분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39여개국에 생산 공장과 전세계에 걸쳐 영업사무소가 있으며 현재 22,400여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08년 매출액은 68억 유로입니다. 넥상스는 파리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으며 NYSE유로 넥스트의 유로 리스트 A그룹에 속해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nexans.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